이탈리아FA컵, 27일 알레산드리아 vs AC밀란 축구분석 프리뷰
400당구 작성일 01-26 조회 3,907
알레산드리아는 스페치아와의 코파 8강전에서 2-1 역전승을 거두고 준결승까지 진출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현재 레가 프로(3부) A조 2위를 달리는 등 다음 시즌 승격을 바라보고 있을 뿐 아니라, 코파 이탈리아에서 유달리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는 평가. 특히 팔레르모와의 32강전, 제노아와의 16강전, 스페치아와의 8강전을 모두 원정에서 싸웠음에도 불구, 미드필드 싸움에서 도리어 우위를 나타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그레구치 감독의 공격축구가 세리에A 팀들 상대로도 충분히 먹혀들었다는 점을 눈여겨 볼 만하다. 우측 DF 첼리야크의 징계 결장이 다소 아쉽지만 또 다른 주전급 DF 피코네가 무난히 그 공백을 메워줄 것으로 보인다. 홈구장 조건 미달로 이번 준결승 1차전을 중립장소 토리노에서 치르게 됐다는 점이 도리어 아쉽게 됐다. 그래도 공식적으로는 홈경기 형식으로 이번 1차전을 소화할 예정이다.
AC 밀란은 주말 엠폴리 원정에서 치열한 난타전 끝에 2-2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공식경기 4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가며 부진 탈출의 돌파구를 찾아내는데 성공한 상황. 단, FW 바카의 개인기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공격, 미드필드를 생략하는 미하일로비치 감독의 롱볼 전술 등에는 여전히 의문부호가 남아 있는 상황이다. 의외로 미드필드진에서 짜임새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알레산드리아 상대로 도리어 경기 주도권을 빼앗길 우려감마저 있어 보인다. MF 메네즈, DF 알렉스, GK 로페스를 비롯한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 주말 리그전 일정이 인테르와의 더비매치로 매우 험난한 만큼 로테이션 가동으로 체력을 안배할 예정이란 후문이다. 주말 교체멤버 혹은 결장자들인 FW 발로텔리, MF 보아텡, 마우리, 폴리, 데 용, DF 데 실리오, 사파타 중 다수의 선수들이 선발로 출전할 것이 유력시된다.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밀란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코파 준결승전에 느슨하게 임할리 없는 밀란이지만 주말 인테르와의 더비매치 일정, 안방을 떠났을 때의 불안정성 등이 이래저래 신경 쓰인다. 홈팀의 업셋 가능성이 낮지 않을 것으로 본다.
# 베팅 Tip
무승부를 주력으로, 알레산드리아 승 역배당을 차선으로 추천합니다.
댓글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