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이영표가 평가한 홍명보호
스나이퍼 작성일 11-21 조회 398
1. 팔레스타인전의 경기력 평가 :
- 팔레스타인전에서 준비 부족으로 보이는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팔레스타인에게 2경기 연속으로 비겼다는 것은 이 지구상에서 어떤 약팀을 만나도 비길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있다는 뜻입니다.
- 상대가 많이 내려선 상태에서 공간을 찾는 것에 어려움이 있었고, 세트피스 상황에서 상대에게 제대로 위협감을 주지 못했습니다.
- 팔레스타인은 힘도 있고 유연성도 있고 기술도 어느정도 갖추고 있고 수비 조직력도 나름 괜찮은 팀이라 다른 여러 팀들과 경기에서 많이 지긴 했지만 골 차이가 한 골 차이 승부가 많았습니다. 물론 강팀에게는 여전히 대패를 당하는 팀인데 그들은 팔레스타인을 상대할 해법을 찾은 것이죠. 우리는 팔레스타인처럼 상대가 완전히 내려서서 공간을 주지 않는 상대로도 골을 넣을 수 있는 해법을 찾아야 합니다. 팔레스타인은 최소 득점을 한 팀인데 이런 팀에게 이렇게 많은 득점 기회를 주면 곤란합니다.
2. 한국 축구 대표팀의 약점 및 과제 :
- 양쪽 사이드백의 보강이 필요하고, 수비 조직력에서 아주 큰 진일보가 일어나지 않으면 월드컵 본선에서 강팀을 상대하기에 현재로서는 굉장히 어려움이 있습니다. 최근 경기에서 한국은 경기를 주도하고 일방적인 흐름의 경기를 펼치는 상황에서도 수비 조직력의 문제로 상대의 적은 기회에도 많은 실점을 하는 패턴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 우리가 상대팀으로 어떤 팀을 만나든 우리 축구를 할 수 있는, 기복 없이 일관성 있는 경기력을 펼칠 수 있는 준비가 필요합니다.
- 2년 후 월드컵을 맞아서 조금 더 어린 선수들이 베스트 11인에 포함되는 세대 교체의 필요성이 있습니다.
3. 지도자에 대한 평가 요구에 대해 :
- 지도자에 대한 평가를 한다면, 결과를 통해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는 것이기 때문에 결과를 통해서만이 감독에 대한 평가를 정확하게 내릴 수 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현재는 중간 과정이고, 중간 과정에서 전술적인 문제 혹은 감독 역량의 문제 등등을 중간에 평가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지는 않다고 봅니다.
홍명보호에 대해 신랄한 비판을 하고 있지만 동종 업계 선배라 결과로 평가하면 된다면서 애써 직설적인 평가는 피하는 모습이네요.
댓글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