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해축] 디 애슬래틱의 토트넘팬 4,000명 설문조사
야구맨 작성일 04-08 조회 678
https://theathletic.com/4384270/2023/04/06/spurs-fans-survey-levy/
제곧내입니다. 디 애슬래틱에서 토트넘팬 4,000명에게 설문을 했다고 하네요. 이 4,000명들 중에서 잉글랜드 현지인 비율이 높을지 미국인 비율이 높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안토니오 콘테 경질에 지지하는 여론은 무려 86%.
이미지로 표시되지는 않았지만 스텔리니 선임에 대한 지지 설문에 대해서는 그저 그렇다가 41.6%로 최다 득표를 했다네요. 긍정적으로 본다는 비율은 28.3%.
차기 감독 선호도 1위는 나겔스만이네요. 2위는 포체티노.
제가 이전에 이 글을 대충보고 스연게 댓글에서 1위가 포체티노라고 쓴 적이 있었는데 바로 잡습니다.
토트넘 팬들이 차기 감독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플레이스타일이라고 하는군요. 그 다음은 단합력이고, 우승 트로피를 따내는 것 자체는 이 둘에 비해 선호도가 밀리는 편.
다니엘 레비가 현재 클럽을 운영하는 방식에 불만이 쌓인 팬들이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특히 축구 내적인 이슈에 대해 불만이 많다는군요.
참고로 경기장 바깥 이슈에 대해서는 레비 지지도가 57.5%로 과반수를 넘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다니엘 레비가 클럽을 발전시킨 공헌도 자체는 매우 인정받는 편.
UEFA로부터 징계를 받은 파리티치 단장을 안고 가는 것에 대해서도 여론이 꽤 좋지 않다는군요.
토트넘의 다가오는 한달 일정이 굉장히 험난합니다. 이번 시즌의 성패가 이 한달에 모두 달렸다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군요.
댓글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