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데블스플랜] [스포일러] 9화 엔딩 뒤에는 무엇이 있을까?
철누마화 작성일 10-06 조회 392
데블스플랜을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만 전개가 팬들의 기대보다 다소 밍밍하게 가고 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데
9화에서 드디어 열어제낀 감옥의 금고와 그 비밀은 이 시리즈에 남은 몇 안되는 동아줄처럼 보입니다.
실제로도 프로그램 설계 자체가 그러한데요,
데블스플랜의 특징 중 하나가 룰이 상당히 정교하고 빡빡하게 설계되어 있어서 플레이어들이 파고들 허점이랄게 없어요 (사실 능력도 딸리구요)
한마디로 메인매치에서의 콩픈패스식 허를 찌르는 전개 이런걸 아예 배제한 건데, 대신 그런 "비밀"과 "발견"의 재미를 피스 퍼즐에 몰빵해 버렸습니다.
이는 편집 흐름을 잡는데 출연자들의 개인역량에 기대기보다 다소 작위적이라도 어느정도 정해진 형태의 주인공 서사를 만들어가겠다는 의도로 읽힙니다.
그래서 하석진이 아무리 게임을 못해도 피스의 비밀을 푼 이상 주인공 편집을 받는건 필연적인 것 같고요..
아무튼 여태 나온 몇가지 추측들을 종합해보면 이렇습니다
1. (대량의) 피스
가장 정직한 보상입니다. 피스가 적어 감옥을 왔으니 피스로 역전의 기회를 주겠다는 흐름 역시 자연스럽고요.
하지만 좀 뻔해서 아닐 거라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무엇보다 굳이 그 큰 공간을 만든 것도 아깝구요.
진짜 피스면 시리즈 망할거같은데..
2. 불멸의 징표류 생존권 아이템
이건 뻔하다기보다는 어쨌든 지니어스 시리즈에서 한번 써먹기도 했고, 데블스 플랜의 게임시스템과 맞지 않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아마 준결승 메인매치에서 결승갈사람 두명을 한번에 뽑는 구조가 될텐데, 치트키로 대신 가는 그림 자체가 뭔가 이상합니다.
과연 생존만을 보장하는 아이템을 얻으러 피스를 포기해가며 감옥에 올 가치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여전히 그 큰 공간이 좀 아깝습니다.
3. 탈락자 상봉
기존 지니어스식 탈락자 평론 나레이션이 없고 좀 애매하게 헤어진 느낌이라서 조명된 가설입니다.
금고 안에 탈락자가 있고 결승가는데 동료로 삼거나 바꿔치기가 가능할 것이다 뭐 그런 종류의 썰들인데..
가능성보다는 희망회로에 가깝지 않나 생각합니다. 진짜 나오면 재밌을거같긴 해요.
4. 데블
TV 화면 뒤에 있는 그 공간(지통실?)으로 이동해 데블을 만날거라는 가설(...)
이건 레딧에서 봤는데 개인적으로 뭔가 넷플릭스식 스토리같아서 제법 마음에 듭니다.
해외에서는 탈락자나 생존자 중 한명이 사실 데블일 것이다 그런 와일드한 추측이 난무하던데 딱히 설득력은 없는 것 같고
만약에 이쪽으로 간다면 뭔가 악마적인 선택을 유도해 이득을 챙기게 한다던가 정보같은 무형의 이득이 있을 거라 보는 편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댓글 0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