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KBO] 구장마다 ABS 존이 다르다는 불만 제기
Suuuuuuuuun 작성일 03-23 조회 319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022&aid=0003916967
“구장마다 존이 다르다” ABS 향한 불만 속출… KBO “기술적으로 불가능”
https://sports.news.naver.com/news.nhn?oid=108&aid=0003222457
"구장마다 좀 다르네" 류현진도 갸웃한 ABS, 그래도 감정 싸움 방지 효과 크다
SSG 최정
“구장마다 분명 차이가 느껴졌다. 타자 입장에서는 원래 볼로 느껴진 공이 스트라이크로 잡히기도 했다”
“경기장마다 스트라이크존을 비추는 카메라의 위치와 홈플레이트를 비추는 각도 때문에 차이가 발생한 것 같다. 개선되리라고 본다”
한화 채은성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보다 부산 사직구장의 스트라이크존이 분명 더 높게 형성됐다. 대전에서 타석에 섰을 때 볼이 됐던 높이였지만 부산에서는 스트라이크로 잡아줘 당황스러웠다”
“두 경기장에서만 뛰어봐서 다른 곳은 모르겠다. 적용되기로 했으니 적응해 나가야 한다”
삼성 원태인
“라이온스파크에서 한 경기를 던져봤기 때문에 말하기는 어렵지만 선수들은 분명 스트라이크존이 다르다는 이야기를 한다”
“경기장에서 선수들이 느끼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롯데 전준우
“ABS에 대해서는 굳이 얘기하고 싶지 않다. 선수들이 얘기한다고 달라질 게 없기 때문에 알아서 맞춰 준비하겠다”
NC 이재학
"사람이 볼 때는 (스트라이크를) 놓치면 감정이 있지만, 이제 그 부분이 없어 편하다"
한화 류현진
"구장마다 스트라이크존이 좀 다른 것 같다. 그걸 선수들이 빨리 캐치해야 할 것 같다"
"저번(12일)보다 오늘(17일) 높은 존의 스트라이크가 많이 나왔다"
A구단 관계자
"선수들 사이에서 종종 불만이 나오고 있다. KBO에 문제를 제기할 뜻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KBO
“각 구장마다 카메라가 설치되는 위치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센서가 스트라이크존 위아래를 정확하게 잡아내고 있고, 공의 궤적을 보고 판단한다”
“각 구장마다 포수가 앉는 위치와 높낮이에 미묘한 차이가 있어서 선수들의 체감이 그럴 뿐”
선수들 사이에서는 단순히 불만을 넘어서서 체감적으로 느껴지는 뭔가가 있나봅니다. 이게 진짜 그렇게 느껴지고 있을 뿐인건지 아니면 실제로 미묘한 차이가 있는건지는 아직까지 알 수 없지만...
사실 조금씩 차이가 나더라도 심판들마다 스트라이크존이 달랐던 것과 비교를 하면 아주 큰 문제는 안 될 수도 있겠지만요. 이재학의 코멘트처럼 어쨌든 일관성이라는 부분에서는 꽤나 추적률이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 0 개